페인팅존에서는 다양한 도구를 마음껏 사용하며 자신이 공간의 주인공이 되어 여러가지 방법으로 창작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재료와 도구로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고 특별한 감성을 발견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스스로를 존중하게 되며 자신감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모양의 블록을 원하는 모양으로 조립하고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 수 있는 블록놀이는 소근육 강화에 도움을 주는 활동입니다. 블록으로 놀이하며 공통점과 차이점을 발견하고 관찰, 분류, 비교해보는 과정에서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자성을 띈 칠판에 자석 교구를 붙여서 창작해보는 놀이입니다. 아이들이 머릿속에서 그린 것을 현실로 가져와 만드는 활동으로, 도형의 이동, 변환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주변환경과 사물에 대한 관찰력을 발달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공간감각과 사고력을 높여줍니다. 점, 선, 면을 이용하여 분할과 통합의 구성원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
위글보드는 유럽에서 시작된 놀이로 나무를 가공하여 만든 보드를 활용하는 놀이입니다. 보드에 올라서며 자신의 신체와 위글보드의 관계를 인식하고, 움직임을 느끼면서 조절능력, 평형성을 경험하는 대근육 활동 놀이입니다. 위글보드와 교구를 이용한 도로놀이로 또래 간에 활발한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샌드아트체험은 모래로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통하여 감수성과 상상력을 증진시켜주며 내적 마음의 치유를 경험하는 활동입니다. 모래, 빛, 손이 펼치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며 자신을 표현합니다.